[공지] NC Family Zone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안내
운영자
2023-11-17 14:17

 

안녕하세요, PC방 사장님 여러분.

 

항상 엔씨소프트의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엔씨소프트는 사장님들의 개인정보를 무엇보다 소중히 취급하고 있으며, 그 어떤 사안보다 우선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개인정보보호법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를 더욱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있으며, 변경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NC Family Zone 가족 여러분에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바뀌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을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변경내용

현행

변경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서비스 이용, 서비스 신청 및 계약이행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계정명(아이디),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명)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IP 정보, 쿠폰번호

   

 3) 연령 확인 및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 제공 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본인 인증자: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연계정보(CI)

   

 4) 유료 결제 시 아래와 같은 결제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할부기간

 - 무통장 입금 시: 은행명

 - 자동결제 가입 시 : 연락처, 결제수단(신용카드/자동이체), 결제상품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면양식, 회원정보 수정, 전화, 팩스, 상담 게시판, 첨부파일업로드, 이벤트 응모,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수집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회원 가입 시 다음과 같은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유형

수집 항목

회원가입

고객상담

서비스 이용

서비스 신청 및 계약이행

계정명(아이디), 이름,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이메일, 우편물 수령 주소,

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명)

비회원 1:1 문의

성명, 연락처

(유선전화 혹은 휴대전화),

이메일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IP 정보, 쿠폰번호

 

- 연령 확인 및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 제공 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본인 인증자: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연계정보(CI)

- 회사는 아래의 고객관련 서비스 이용 시 추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때 관련 법률에 맞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G코인 충전 및 자동결제: 실제 유료 결제에 필요한 정보는 PG사 및 네이버파이낸셜에서 수집하고 있습니다

- G코인 환불: 계좌번호, 예금주성명, 휴대전화번호

 

3.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계정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회사 내부 업무처리 규정에 따라 50일간 개인정보를 보유 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후에도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동의서, 고객상담 내용, 서면양식
보존 근거: 이용자 분쟁 관련 상담 진행
보존 기간: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계정 도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회사 내부 업무처리 규정에 따라 15일간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 서면을 통한 이용자 분쟁 관련 상담 내용

- 이용자 분쟁 관련 상담 내용: 3년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계정명
  • 비회원 1:1문의 내용

- 고객문의 처리를 위한 상담: 3년

  • 성명, 연락처(유선전화 혹은 휴대전화), 이메일
  • 환불 내역

- G코인 환불 내역: 5년

  • 계좌번호, 예금주성명, 휴대전화번호

 

또한,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일정기간 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보존 항목

근거 법령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글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탈퇴 신청 시 50일 유예기간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서면 상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탈퇴 신청 시 15일 유예기간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ž저장된 개인정보는 복구가 불가능 하도록 파기하며, 서면 상에 기록ž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 회사는 제3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지 않으며,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를 통해 제공받은 개인정보는 동의 받은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장기 미이용 계정의 개인정보 삭제

- 최근 1년 동안 서비스 이용기록(G코인 충전/사용, 엔씨패밀리존 사이트 접속, 결제, 고객센터 상담 등)이 없는 계정의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가 삭제될 경우 G코인 사용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재가입을 거쳐야 합니다.

- 년 이내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개인정보 삭제가 취소된 이후에도, 취소일 이후 1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 이용이 없을 경우 다시 개인정보 삭제가 진행됩니다.

- 개인정보 삭제 대상은 자동으로 홈페이지 계정 탈퇴 및 가맹점 해지가 진행됩니다.

 

7.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명

위탁업무 내용

㈜엔씨소프트서비스

고객상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SMS 발송, DM 발송

㈜펄스네트워크

미납신고 관련 업무 처리

넷매니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관련 고객상담

PG사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신용카드 결제 대행

㈜케이지이니시스

신용카드 결제 대행

㈜쿠콘

가상계좌 결제 대행

세틀뱅크㈜

가상계좌 결제 대행, 송금서비스 대행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결제 대행

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다날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5. 개인정보의 업무위탁 및 제공

  •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위탁현황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엔씨소프트서비스

고객상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SMS 발송, DM 발송

㈜펄스네트워크

미납신고 관련 업무 처리, 고객문의

넷매니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관련 고객상담

(주)KIBNET

가상계좌 결제 대행

엔에이치엔케이씨피(주)

신용카드 결제대행                                          

㈜KG이니시스

신용카드 결제 대행

㈜헥토파이낸셜

가상계좌 결제 대행, 송금서비스 대행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결제 대행

한국모바일인증㈜, ㈜다날

휴대폰 본인 확인 서비스

 

- 재위탁현황

수탁업체

재위탁 업체 및 업무 내용

㈜헥토파이낸셜

1. 드림베이: 서비스 관련 민원처리

2. 큐오피스: 서비스 관련 민원처리 및 서비스 모니터링

3. 세종텔레콤㈜: 고객상담 업무처리 시스템 운영

 

  • 회사는 위탁 시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업무위탁 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가 위탁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 변경을 인지하였을 때 위탁업체에 통지하여 정확성 및 최신성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외부에게 제공 또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하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눌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변경’(또는 ‘회원정보 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신청’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

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회사는 사용자의 권리를 보호합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변경’(또는 ‘회원정보 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탈퇴가 가능합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 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 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 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설정 방법]

①   Internet Explorer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②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 ] → [설정] → [고급설정 표시]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메뉴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께서 쿠키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하는 경우
  • Edge: Edge 상단의 […]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

자세히 보기

  • Chrom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자세히 보기

  • Safari: [환경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자세히 보기

 

  •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 합니다.

-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앱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경우
  • Android: [설정] → [구글] → [광고] → [광고ID삭제]
    자세히 보기
  • IOS: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OFF)]
    자세히 보기

 

 

10.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안대책

(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이용자 계정의 암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해킹 등의 공격을 막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고충 처리부서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아래와 같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ㆍ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매년 내부관리계획 시행여부에 대해 점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고 이용자 계정의 암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 제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임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 고충처리 부서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또는 파기 등의 업무를 하는 자

-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커 등의 침입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이 최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전산실과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ㆍ운영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 름: 박의원
  • 전화번호: 1600-0020
  • 이메일: privacy@ncsoft.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 범죄수사단 (www.spo.go.kr /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 ☎ 국번없이 182)

4.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 1833-6972)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열람청구 부서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 름: 박의원
  • 소속: 개인정보보호실
  • 이메일: privacy@ncsoft.com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하여 문의하시면 신속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락처: 1566-0020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 국번없이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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